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주관의 시험 중 하나이다.
검색광고마케터 -저자 김은화
디지털 마케팅을 잘 하는 마케터이고,
검색광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을 두루 하고 있는 나로써
세상에 나와 있는 이 자격증을 따고, 나에게 정립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이것이 사람에게 보여주는 자격증이기에 개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보다보면 몇 일 혹은 뭐 한 달 이렇게 짧게 보고 공부했어요 ~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자격증만 따고 보여주기 식이라면 이 개념을 금방 까먹어야지 하는 마음이면 괜찮다. 후르륵 벼락치기로 이뤄낸 학습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 한 사람한테는자랑일수 밖에 없겠지.
중요한 것은 그게 아니다. 이 검색광고마케팅을 진짜 내가 누구한테 전력을 다해 열정 퍼부어 설명을 완벽하게 할수 있는 정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난 그게 그 분야의 진짜 전문가고 멋진것이라 생각한다.
자격증 빨리 땄어요~쉬워요~라고 자기한테만 해당되는 경험보다는
이 내용이 진짜 무엇인지, 그리고 이 현황을 보고 나한테 어떻게 추후 써먹게 할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개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이 검색광고 마케터의 목차부터 살펴 보자. 항상 목차부터 봐야 뼈대가 잡힌다 그후부터는 상세한 살 붙이기다.
Part 1.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제 1장 디지털 비즈니스
1.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2. 디지털 비즈니스 시스템
제 2장 디지털 마케팅
1.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2. 디지털 마케팅 전략
제 3장 디지털 광고
1. 디지털 광고 개요
2. 디지털 광고 유형
Part 2. 검색광고 실무 활용
제 1장 검색광고의 이해
1. 검색광고의 개념 및 특징
2. 매체 노출 효과 및 산출방법
제 2장 검색광고 기획
1. 사용자 패턴 분석 및 메체 믹스
2. 메체별 시스템 이해
제 3장 검색광고 등록
1. 검색광고 등록 시스템
2. 검색광고 상품
제 4장 검색광고 운용
1. 검색광고 관리 전략
2. 무효클리 관리
3. 온라인 광고 정책
Part 3. 검색광고 활용 전략
제 1장 검색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사전이해 단계
1. 사용자의 행동단계와 효과 분석의 관계
2. 검색광고에서 매일 효과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
3. 효과 분석을 위한 목표 설정 방법
4. 광고 효과 분서 방법 기초
제 2장 사례를 통한 실제저인 광고효과분석
1. 기본정보분석
2. 광고효과분석
제 3장 사후 관리
1. 키워드 사후관리
2. 랜딩페이지 관리
책의 저자 김은화씨께 정말 감사드리고 세상에 나와 있는 이 디지털 마케팅, 검색광고에 대해 앞으로 샅샅히 경험해보고 더 뜯어 봐야 겠다. 더 깊게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싶은 분은 서점으로 가서 사보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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